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세종 보람동 초록마을, 아기 이유식 구입(우리아이입안애 7가지채소볶음밥과 베베쿡 이유식 후기)
    브이로그 2020. 2. 13. 11:38

    저희 아이가 12개월에서 13개월 사이쯤에 있네요.
    오늘 날짜 2020년02월13일로 생후 374일이 됐어요.

    저번주 주말에 급하게 세종 보람동 초록마을에서
    12개월 아기가 먹을 수 있는 이유식을 구입했어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세종 보람동 초록마을에서 아이 이유식을 구입하는 건
    굳이 추천하지 않고 싶어요..

    초록마을에 이유식 종류도 없지만
    집에 와서 확인을 하니 상태가 썩..
    냉동식품이고 유통기한도 넉넉한데
    상태가 왜 별로인 듯 하지..
    기분 탓인가..

    무튼 제가 구입했던
    볶음밥과 이유식 후기 남겨 봅니다.


    초록마을 우리아이입안애 7가지채소볶음밥 후기

    초록마을에서 구입한 초록마을 우리아이입안애 7가지채소볶음밥

    12개월이 되면 볶음밥을
    먹여도 된다고 해서 구입해봤어요.

    그런데 볶음밥 포장 패키지 어디를 봐도
    언제부터 먹을 수 있는지
    연령대가 제대로 기재되지 않아서
    초록마을에 상주해 계시던 직원분께
    우리아이입안애 7가지채소볶음밥은
    몇 개월부터 먹일 수 있는지 여쭤봤는데
    잘 모르겠다고 하시더라구요.

    일단 재료를 보니 모두 국산이기도 하고 가격도 착해서 구입했어요.

    설탕, 조미식품, 진간장, 소금으로 간이 되어 있어요.

    한 패키지 안에 200g 씩 두 봉으로 나뉘어져 있어요.
    전 전자레인지에 50g 정도만 덜어서 돌려 봤어요.

    그리고 제가 직접 먹어 봤는데
    세상에나...... 너무 짜서 놀랐어요.
    어른이 먹기에도 짠데 아이가 먹기에는
    무리가 있겠더라구요.

    짠 맛을 표현하자면
    교촌 오리지널 치킨 보다 짜요ㅋㅋㅋ
    그래서 아이의 이유식에 섞어서 줬어요.
    (홈메이드 이유식 150g 에 볶음밥 50g)
    이정도의 비율이였는데도 짭쪼름 했어요.


    소금 간을 한 걸 먹어 보지 못한 애라 자극적일 수
    있겠다 싶었지만 딱히 거부하지 않고 먹어 줬어요.

    진지하신 표정으로 진지 중


    어제 영유아 검사를 하면서 영양상담도 받았는데
    지금 시기에는 아이에게 자연 그대로의 단맛과 짠맛이 아닌
    설탕, 소금이 든 음식을 먹이지 않는 게 좋다고 했어요.

    저 날 우리아이입안애 7가지채소볶음밥을 먹인 후
    먹이지 않아 그대로 있는데 제가 먹어야겠어요ㅋㅋ
    설탕과 소금이 다 들어간 제품이라 못 주겠더라구요.

    초록마을 우리아이입안애 7가지채소볶음밥은
    가격이 착해서 좋지만 아이가 더 커도 굳이
    먹이고 싶지는 않을 것 같아요.. 갠적으로 비추

    제 입맛에 너무 짜서 아이에게는
    더 자극적일 수 있겠다 싶어요.

    베베쿡 한우와 배 호박 이유식 후기

    초록마을에 베베쿡 한우와 배 호박 이유식이 있어 구입했어요.

    베베쿡은 이유식으로 유명해서 구입하게 되었어요.
    배달 베베쿡과 냉동 베베쿡은 다를 것 같긴 하지만
    냉동 베베쿡이 괜찮으면 베베쿡 이유식을 배달해
    먹어봐약지 했거든요.


    모든 재료가 국산인 베베쿡 이유식

    한 박스에 120g 씩 두 개가
    플라스틱 용기에 포장되어 있어요.
    양이 너무 적어서 별로였어요ㅋㅋ

    비닐 면을 조금 뜯은 후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먹이니 편했어요.

    그런데 용기에서 환경호르몬이
    나오는 건 아닐지 걱정이 됐어요.
    그릇에 따로 담기에는 냉동이라
    꽁꽁 얼어 있어서 그대로 녹였어요.

    베베쿡 이유식 첫 날은 잘 먹더니
    둘 째 날은 거의 남기더라구요.
    식사시간을 제대로 맞추질 않았나 싶더라구요.

    베베쿡 홈피에서 캡쳐한 12개월 아기 식단표에요.


    이 식단표 보고 3일 정도 이유식 먹이고 수유 했어요.
    그리고 영유아 검사 가서 소아과 원장님께
    분유를 언제까지 하면 좋을지 상담을 받았어요.

    이유식과 수유를 어떻게 하고 있는지 물어 보셔서
    이유식 먹이고 수유를 바로 해주고 있다라고 하니,
    이유식 먹이고 수유 하는 건 몸에 좋은 식습관이
    아니라고 하시더라구요.

    몸에 해로운 이유를 말씀해주셨는데
    생각이 나지가 않네요ㅋㅋㅋ
    (이노므 망할 기억력•_•..)

    베베쿡 식단이 좋은 건 아니라고 하니
    삼일만에 이유식 먹고 수유를 하는 건
    바로 끊었어요ㅋㅋ

    그리고 수유도 이제 점점 줄이는 연습을 하라고 하셨어요.
    분유 타는 것도 젖병 보다는 컵에 먹이는 연습도 하라고도
    하셔서 슬슬 젖병 끊는 연습도 하려고 합니다 :)

    초록마을에서 구입한 볶음밥과 이유식 가격 참고하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